일상정보 생각들

전북 완주군 도시가스 고객센터 요금조회 및 전입 전출 방법은?

완주군의 도시가스는 전북도시가스㈜가 담당하며, 요금조회·납부, 전입·전출 예약,

가스앱까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.

최신 정보로 아래에 정리해드렸어요.

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행할수 있게 질문, 체크리스트, 한눈에 보는 요약표까지 작성해서 포스팅했습니다.

전북 완주군 주민이나 거주예정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출발하겠습니다.

1.공급사 & 관할 지역

  • 공급사: 전북도시가스㈜
  • 관할 지역: 전주시, 김제시, 남원시, 완주군, 순창군, 무주군, 고창군 등

2.고객센터

  • 대표 전화: ☎ 1811‑7700 (연중무휴 ARS)
  • 전북도시가스 본사:
    • 요금문의: 063‑240‑7755~6
    • 사고·상황실(24시간): 063‑240‑7700, 7800

3.요금조회 및 납부

완주군 도시가스 요금조회 하기 👈

나만 모르는 도시가스 절약꿀팁은? 👈

  • 웹/앱 조회: 고객번호 또는 주소 입력 → 최근 13개월 요금 및 납부 내역 확인 가능
  • 전화 조회: ☎ 1811‑7700 또는 063‑240‑7755번, ARS/상담원 통해 실시간 확인
  • 납부 수단: 자동이체(계좌/카드), 지로, 신용카드, 가상계좌, 방문납부 등 지원

4.전입·전출 절차

▶전입

  • 예약 시기: 이사 2~3일 전, 평일
  • 신청 방법: 웹 또는 가스앱에서 예약 가능 (목요일 21~24시 점검 제외)
  • 기사 방문 시간: 오전 10시–오후 5시

▶전출

  • 예약 시기: 동일하게 2~3일 전, 평일
  • 신청 방법: 웹 또는 앱(같은 점검 제외 시간)으로 예약 가능
  • 기사 방문 시간: 오전 9시–오후 5시
완주군 도시가스 전입.전출 접수하기 👈

5.가스앱 적용 여부

  • 앱명: 가스앱 – 에너지 절약의 시작
  • 지원 여부: ✔ 전북도시가스를 포함한 완주군도 모든 기능 사용 가능
  • 앱 기능:
    • 요금조회·납부, 자가검침, 실시간 예상요금
    • 전입·전출 예약 및 변경·취소
    • 자동이체 설정·변경·해지
    • 푸시 알림, 상담톡, 캐시 적립 등

6.체크리스트

단계준비 사항
공급사 확인전북도시가스㈜, ☎1811‑7700 / 063‑240‑7755
앱 설치“가스앱” 설치 → 전북도시가스 선택
요금조회 준비고객번호/주소 입력 → 웹/앱에서 조회
자가검침 등록앱에서 사진·수치 입력
자동이체 관리앱/웹/ARS 통해 신청·변경·해지
전입 예약이사 2~3일 전 웹/앱으로 예약
전출 예약이사 2~3일 전 웹/앱으로 예약
기사 방문 준비설치·철거·검침·정산 진행
예약 상태 확인앱/웹에서 예약 확인·변경·취소 가능

7.한눈에 요약표

항목내용
공급사전북도시가스㈜ (완주군 포함)
고객센터1811‑7700 / 063‑240‑7755~6
앱 지원 여부✔ 지원 (가스앱 이용 가능)
요금조회/납부웹/앱/전화/ARS/자동이체 등 지원
자가검침앱에서 직접 입력 가능
전입 예약평일 2~3일 전 예약 → 기사 방문 설치
전출 예약평일 2~3일 전 예약 → 기사 방문 철거
예약 가능 시간전입(10‑17시), 전출(9‑17시), 목 21‑24시 제외
결제수단자동이체, 카드, 지로, 가상계좌, 방문납부 등

궁금하시거나 모르시는 내용이 있을경우 언제든지 문의주세요

댓글 남기기